파랑새전시 행복을 찾고 싶다면? /12월전시추천

2019. 12. 13. 00:38아이와 함께

반응형

「파랑새전시 행복을 찾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

오늘은 파랑새전시를 보며

행복을 찾고온 이야길 들려드리려 해요 :)

틸틸과 미틸이 파랑새를 찾으러 떠났던

동화책 기억하시나요?

 

저도 너무 어렸을때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 나지 않았는데 

이번 전시를 다녀오기로 마음먹은 뒤로

파랑새 이야길 찾아봤어요 

 

그랬더니 많은 이야기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아이도 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나는 

둘의 이야기를 궁금해했고 

 

어떤 이야기가 펼쳐져 있을지 

기대하며 파랑새전시를 보러

뚝섬 미술관으로 향했는데요

 

 

짜잔~ 이렇게나 예쁜 색상의 벽이 :)

강렬한 파란색이 더욱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어요!

들어가자마자 파랑새의 등장인물들의 

액자가 보이는데 

 

 

너무 간단한 이야기를

보고 가서 그런지 

누가 누군지 모르겠더라고요 

 

다음에 이런 전시에 오면

꼭 원작을 보고 오리라 결심했답니다 

지금 생각하니 그게 좀 아쉽네요

 

틸틸과 미틸

 

강렬한 파란색에 걸려있는 액자들이 

참 인상 깊었고 예뻤어요

 

 

이렇게 이야기가 시작되는 일기가 

놓여 있고 

우리는 틸틸과 미틸과 함께 

파랑새를 찾으러 여행을 떠나게 돼요 

 

각각의 방에는 태마가 있고 

그에 맞는 주제로 다양한 

작가들이 작품을 전시해 놓았어요

 

 

 

이렇게 곳곳에 뜻깊은 문구들도

배치되어 있고요

 

 

이런 포토존에는

사진을 찍으려 사람들이

서있는 모습도 보여요 

 

저희는 토요일 오전에 와서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주말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행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너에게 행복은 뭐야?'

이렇게 물으니 딸내미는 엄마 아빠가 

건강하고 자신과 함께 즐겁게 지내는 게 

행복이라고 하네요..(기특😂 )

 

 

네가 하루하루 채워가는 행복으로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어

 

 

전시의 마지막 구간엔 

또다시 틸틸과 미틸의 방이

나오는데요

여기엔 멀리만 있을 것 같던 

파랑새가 방안에 있는 걸 볼 수 있었죠 

 

 

누군가 제게 꿈이 있냐고 물었어요 

지금은 꿈을 꾸기보단

내 안에 행복을 찾고 싶단 생각이

더 간절하게 들어요

그래서 행복을 찾았나고요?

글쎄요....🤣

 

 

내 안에 행복을 찾고 싶다면

12월 전시 파랑새전시 추천드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