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 절약/ 3인가족 생활비 / 예금/ 저축 포트폴리오[5월 3주차 가계부 결산]

2023. 5. 25. 12:32N잡 일상

반응형

18일은 남편의 월급날입니다.
5월 부터 나름 혼자만의 절약을 내새우고 실천하기로 결심하며 현금생활을 시작했는데요. 

카드값을 계산하다 보니 4월에 생각 없이 펑펑 쓴 카드값이 눈덩이가 되어 우리집을 강타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잊었어요.ㅋ 
 

https://youtube.com/@moosoori1

무수리

맥시멀리스트의 짠순이 도전기!

www.youtube.com

 
 
5월 3주차 가계부 결산은 위 영상으로 봐 주시고요.
 
그래서 일단 선결제를 모두 해 버렸습니다. 아직 결산 안된 카드값만 빼고요..그랬더니 100정도가 딱 남지 안것어요?

그래도 전 달은 100만원 넘게 저축을 했는데 말이죠...

그래도 남편과 제가 부수입이 있으니 적금을 들 수는 있을 듯 합니다. 적금을 한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가 몇개 알아보고 넣어놨었죠. 
적금 포트폴리오 구경하실래요?ㅋㅋ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저는 만원 증액으로 도전 중 입니다. 26주 챌린지에 성공하면 최대 7%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분을 보니 그렇게까지 안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월로 따지면 4.25% 정도가 된다고요. 

뭐...괜찮습니다. 어떻습니까. 이 적금은 불입 날짜가 지나면 중도 해지가 되고, 입금도 어렵고 일단 시작하면 꼭 지켜서 마지막 까지 달려야 하더라고요. 

그냥 돈을 묶어놓는 용도로 끝날 때 이자가 얼마든 내 손에 들어오면 목돈이다 생각하고 잊지않고 늘 계좌를 확인해서 넣어두고 있습니다. 

다 끝나면 성취감이 생길 것 같아요 ^^ 이런 미묘한 긴장감도 좋습니다.
 


우리은행 WON정기 적금

 
연 4.2% 이율의 우리은행 정기적금 월 100만원짜리 들고 싶었으나 최대 불입 금액이 50만원이라 그건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나머지 50만원은 분산투자를 했습니다. 

우대금리 적용 기준을 잘 확인해서 맞춰놔야 손해가 없으니 꼭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 

이 적금들이 끝나면 그 목돈 넣구 불입횟수를 줄이면서 이자를 더 많이 받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 방법으로 재 투자를 할 계획 입니다. 


우리페이 적금

 
우리페이를 사용하면 할수록 금리가 오르는 정기적금 여기도 20만원 이하로 자유적금이 가능하고, 쿠팡이나, 11번가 같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배민 등에서 우리카드로 선택해서 우리페이 결제로 가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된다고 하는 곳에가도 안된다고 하니 사용방법을 잘 모르겠고, 일단 계속 우대 조건에 내가 얼마나 부합하는지 확인해서 금리가 채워지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을 해 놔야 할것 같아요. 

자유적금인게 매우 마음에 들고 되도록 매 달 넣는 것으로 마음을 다잡아야겠어요. 

생활비에서 남아서 넣음 더 좋겠다 @@ ㅎㅎ
 


핀트 AI 주식 투자

 
일단 저는 주식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관심이 가는 주식을 몇개 사서 손해도 보고 예기치 못한 수익도 얻었었는데요. AI핀트 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식에서 제일 손해보는 행동이 감정이니 감정없이 데이터로만 투자를 하는 방식이 매우 마음에 들어서 이곳에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매주 화,목요일에 소액투자금이 자동으로 이체될 수 있게끔 세팅을 해 놓았습니다.
 
수익금을 포함해서 목표금액에 도달하면 이체가 중단이 되고, 이자를 더해 자동으로 AI가 투자를 해 주는 형태인데요. 

신경을 안 써도 되고, 상대적으로 관심이 없는 해외 투자로 설정해 놓았더니 뭐가 뭔지 도통 알수가 없으니 ㅋㅋㅋ 그냥 마음을 놓고 있습니다. 

좋은 것은 매 주 혹은 매 일 변화하는 글로벌 정세와 핀트에서 주는 금융 메거진을 읽는 것으로 세계 경제를 알수 있으니 나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투자는 맞는 것 같습니다. 

찾아보지 않아도 리포트를 해 주니까요.

일단 큼지막한것은 공유했습니다. 그 외 청약도 들어가 있고, 장기 적립식 보험금도 들어가는 것이 있으나 별로 공유할 만한 것은 못됩니다. ㅋㅋㅋ

이번주도 슬기로운 현금생활로 가계를 잘 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혹시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