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리추얼로 소소한 행복 찾기

2022. 2. 3. 17:26마인드 셋 [멘탈관리]

반응형


`리추얼`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실 텐데요.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자기 자신이 존재하는 의미를 찾고,

살아가는 힘을 얻으려는 분들이 많잖아요.




2020년까지는

미니멀 라이프와 제로웨이스트가 유행이었다면, 그 바통을 이어서
하루를 시작할 때 특정한 의식을 통해

삶에 대한 에너지를 불어넣는 의미에서 반복하는 의식과 같은 행위를 일컫는 단어인데요.



하루를 시작하는 이러한 나만의`리추얼`를 통해서

내 삶의 의미를 찾고,

나에 대해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기가 되기도 합니다.

'루틴'과도 비슷하지만 그보다는 좀더 딥한 의미에요.




향기도 좋아하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저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인센스를 켜는 의식으로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고자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인센스가 뭔지 저는 잘 몰랐는데,

모양은 향처럼 생겼더라고요.




근데 받아보니 향이 정말 좋고,

향초? 보다도 향이 넓게 퍼지는 것 같아서

하루를 시작할 때 가볍게 시작하기 좋을것 같아요.

좋은 향과 가벼운 운동, 상쾌한 아침 공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작하는 하루가 벌써 기대가 됩니다. :)

여러분의 리추얼은 어떤 것으로 정하실 건가요?
댓글로 남겨주시고, 내일부터 당장 시작해 보세요 :)




요즘은 주변에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우는 것에

재미를 느끼려 해요.



그래서 나를 좀 더 돌보고 보듬어 주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힘이 든다면, 지친다면 오늘 하루의 의미를 부여하는

나만의 의식적 행위를 만들어서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