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건강식품 best 8 성분을 제대로 보고 결정해요!

2023. 5. 4. 11:23건강

반응형

5월은 여러 행사가 참 많습니다. 

매번 집안 행사때 마다 선물 고르기도 참 어려운데요.오늘은 어버이날 건강식품 선물로 하기 좋은 best 8와 성분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생선, 땅콩,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에서 발견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과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염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메가 3는 6~70대 심혈관 건강에 좋은 지방산으로, 노화로 인한 혈압상승,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미생물의 균형을 조절하여 소화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구르트, 케피어, 김치 등의 발효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70대에 특히 부족할 수 있는 소화기능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노화로 인한 소화기계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D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어 만들어지며, 우리 몸에서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고령자들은 비타민 D 부족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건강한 뼈와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4. 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소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영양소 부족 문제를 예방하고, 신체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콜라겐

콜라겐은 피부, 뼈, 근육, 인대 등에 많이 발견되는 단백질입니다. 고령자들은 콜라겐 부족으로 인해 관절 통증, 피부 탄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글루코사민과 함께 섭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 성분은 연골을 구성하는 단백질 섬유에 영양소를 공급하여 연골 조직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홍삼

홍삼은 체내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 기능 개선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 작용이 있어 관절 건강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8. 글루코사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연골 재생에 필요한 당분자인 그리코사미노글리칸을 합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연골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필요한 수분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어떤 제품을 고르는 것 보다 성분을 그리고 부모님의 건강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건강식품을 선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임을 인지해 주셔야 합니다. 

어버이날 건강식품으로 좋은 선물하기 좋은 제품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산으로 들로 나들이가기 딱 좋은 계절 입니다. 어머님 아버님 분들도 마찬가지 인데요. 하지만 친구분들에 비해 과절이 약하게느껴지고, 같이 발 맞춰 나가지 못하고 자꾸만 멈추게 된다면 관절 건강을 염려해 보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따라갈 수도 내 건강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몸을 움직여도 좋지 않죠. 

위에 말씀드렸듯이 콘드로이친이나 글루코사민등을 섭취하셔도 좋지만, 관절과 연골건강에 모두 도움을 줄수 있는 '호관원 프리미엄'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액상 파우치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액상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빠를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MSM 성분과 칼슘을 원료로 사용하였는데요. 

어버이날 건강식품을 찾는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원료부터 꼼꼼하게 따져야 하죠.

어버이날 건강식품 호관원의 원료인 msm과 칼슘에 대해 알아볼게요~

* MSM(Methylsulfonylmethane)
MSM은 유기황 화합물로, 유황과 다른 화합물로 구성된 합성물입니다. MSM은 피부, 뼈, 연골, 인대, 근육, 간, 신장 등 우리 몸의 여러 부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MSM은 염증 반응을 감소시켜 면역 기능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슘(Calcium)
칼슘은 인체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는 미량원소 중 하나로, 뼈와 치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골다공증, 치아 우식, 뼈의 꺠짐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 건강식품으로 좋은 성분을 알아보았고, 제품을 추천 해드렸는데요. 하지만 항상 유의해야 할 것은 건강식품도 성분끼리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는 의사와 상의하여 섭취해야 한다는 거에요.  꼭 참고해 주세요 :) 부모님 건강은 소중하니까요!

 

▼아래를 통해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건강 보조식품으로 치료제가 아니니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피부관리 지긋지긋한 속건조 개선하는 방법  (0) 2019.12.13